클립보드 이미지 자동 저장 프로그램 Clipboard Save

보통의 Windows 메신저 프로그램 또는 SNS 사이트는  클립보드의 이미지를 붙여넣어 사진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하지만, 특정 그지같은 사이트(카카오 스토리 댓글창이라던가)는 이를 지원하지 않아 본인의 경우 매번 클립보드의 이미지를 그림판으로 붙여넣어 직접 저장했었다.

하지만 과정이 과정이다보니 귀찮아졌고, 이를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제작하였다.

프로그램의 메인 UI 생김새는 위와 같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부팅시 자동실행을 감안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트레이로 최소화되는 관계로 트레이를 클릭하여야 이 화면을 볼 수있다.

보다시피 옵션이 두가지 있다.

위의 옵션을 선택하면 클립보드에 이미지가 들어올 때 마다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며, 비 활성화 시 clipboard.jpg라는 파일에 항상 덮어씌운다.

두번째 옵션은 당연히 시작 프로그램 등록 여부를 결정한다.(유저가 관리자이든 아니든 그냥 로그인 계정마다 설정이 다르게끔 설정하였다. 절대 귀찮아서가 아니다)

실제 프로그램 활용 예시이며 위의 작동 방식을 잘 읽었다면 어떤식으로 저장이 된 것인지 알 수 있다.

다운로드 : 1.0.3.3

 

-변경내역-

1.0.0 : 최초 배포 버전

1.0.1 : 시스템 재시작시 자동 시작이 안되는 오류 해결

1.0.2 : 프로그램 중복 실행 방지

1.0.3 :

프로그램 시작시 클립보드를 새로운 이미지로 인식하는 오류 해결

폴더 내 최대 이미지 갯수 지정 기능 추가

타임스탬프에 밀리초(1/1000초)를 추가하여 1초내에 여러 이미지를 복사할 경우 저장이 안되는 오류 해결

경로를 파일 탐색기가 아닌 임의로 지정한경우 저장이 되지 않는 현상 해결

1.0.3.3 :

크롬 브라우저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한 오작동 해결

One Reply to “클립보드 이미지 자동 저장 프로그램 Clipboard Sav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